병원소식
2020년 국립소록도병원 상반기 정년퇴임식_새로운 출발을 응원합니다.
- 등록자 :오은정
- 담당부서 :운영지원팀
- 전화번호 :061-840-0507
- 등록일 :2020-06-30
2020. 6. 29.(월) 국립소록도병원(원장 윤현덕)에서는 "2020년 상반기 정년퇴임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퇴임식에는 상반기 정년퇴임자 2명(시설주사 박영주, 간호조무주사보 명은자)과 하반기 정년퇴임자 1명(의료기술주사 윤행일)을 모시고,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자에 대한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등 위생수칙을 지키며, 최소한의 절차로 진행되었습니다.
퇴임자 세 분에 대한 약력 소개에 이어
윤현덕 원장님께서 훈장증(옥조근정훈장)과 재직기념패(본부 및 우리 병원)를 수여하셨으며,
(훈장증 수여)
(보건복지부 재직기념패 수여)
(국립소록도병원 재직기념패 수여)
이어 장규득 원생자치회장으로부터 감사패 수여가 이어졌습니다.
세 분 모두 국립소록도병원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하여 30년 이상 동안 서무과, 간호과 그리고 의료부에서 공직자로서의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병원 발전 및 한센어르신들의 의료 및 복지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윤현덕 원장님은 인사말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무거운 책임감을 버티며 정년까지 본분을 잃지 않고 달려온 세 분에게 감사의 말씀과 헤어짐의 아쉬움을 전하셨습니다.
이어 퇴임자 두 분의 퇴임사가 이어졌습니다. 윤행일 계장님은 지난 공직생활을 돌아보며, 가장 기억나는 사건들을 떠올리고 공직생활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 동료들과 가족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퇴임자인 박영주 계장님은 '석별'이란 노래로 퇴임사를 대신하며, 참석자들의 마음을 적셨습니다.
(퇴임사_윤행일 선배님)
(퇴임사_박영주 선배님)
비록 짧은 행사였지만 세 분 퇴임자에게는 공직을 마무리하는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으리라 기대하며,
제2의 인생을 출발하는 박영주, 명은자, 윤행일 선배님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빌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