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입찰공고

2022년 불용품 매각 공고

  • 등록자 :임재영
  • 담당부서 :운영지원팀
  • 전화번호 :061-840-0514
  • 등록일 :2022-08-24

[국립소록도병원 매각입찰공고 제2022- 9호]

 

2022년 제2차 국립소록도병원 불용품 매각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고명: 2022년 제2차 국립소록도병원 불용품 매각 공고입찰

나. 매각대상: 진단용 엑스선 촬영장치 / 붙임 참조

다. 예정가격: 3,000,000원(부가세면세)

다. 입찰방법: 총액입찰/최고가낙찰

라. 입찰서 제출: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http://www.onbid.co.kr)

마. 입찰 등록일시: 2022. 8. 24.(수요일) 14:00

바. 입찰 마감일시: 2022. 8. 30.(화요일) 14:00

사. 개찰일시: 2022. 8. 31.(수요일) 14:00

아. 개찰장소: 공고기관 입찰집행관 PC

자. 현품설명

현장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공고기간 동안 구매자가 직접 국립소록도병원에 보관 중인 물품을 확인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물품의 외관 상태, 성능, 고장 등을 충분히 확인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물품을 확인하지 아니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방문 전 담당자【국립소록도병원 시설계 김상균 주무관 (☎061-840-0533)】와 방문일정을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방법

가.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운영하는 전자자산처분시스템

(http://www.onbid.co.kr 이하 “온비드”라고 한다)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진행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은 "온비드" 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 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 제출시간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이

전자서명법 제20조에 따라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다만, 공인인증기관의 시점확인 시스템 또는 시스템에 연결된 네트워크 등의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가 "온비드" 서버에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함)

라.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화면상 응답 메시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한 입찰에 대하여 동일인 또는 법인이 2회 이상 유효한 입찰서 제출하거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지 않은 입찰서는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바. 본 입찰에 2인 이상의 공동 입찰참가는 불가능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사.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법인사업자 또는 개인으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 27조에 해당하지 않으며,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에 의하여 집행함으로 “온비드”에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자는 온비드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의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로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온비드"(http://www.onbid.co.kr)의 인터넷 입찰공고를 이용한 전자 입찰서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은 “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서를 “온비드”로 송신하는 방법으로 하되, 입찰서의 제출시간은 입찰서가 “온비드”서버에 접속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제출마감 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마감 1시간 전에는 투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라. 본 입찰은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칠이 가능하며,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시는 모두 무효처리되며, 2인 이상의 공동참가는 불가능합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회계 귀속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3조 의하여 입찰자가 입찰하고자하는 금액(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부족할 경우 입금 처리되지 않음)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입찰 마감시간까지“온비드”입찰화면에서 입찰자에게 부여된 보증금 계좌에 납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참가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을 입찰마감시간까지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은 무효처리가 되며, 입찰보증금 납부 시 은행공동망 등의 장애로 정상적인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보증금 납부여부를 입찰자가 온비드 화면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하고,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여 입찰자가 입은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그 낙찰은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공고기관] 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라. 입찰보증금 납부 시 “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 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을 일시불(분할납부 불가)로 입금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을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에는 창구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입금 가능합니다.

마. 개찰 후 낙찰자를 제외한 타 응찰자에 대하여는 입찰보증금을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응찰자가 지정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반환하며, 별도의 송금수수료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서 이를 공제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입찰한 자 중 예정가격 이상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소유권 이전 등에 하자가 없어야 합니다.

나. 개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온비드" 무작위 추첨방법(난수발생기에 의한 자동선택기능)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합니다.

다. 계약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조사를 철저히 한 후 입찰 참가 바랍니다.

 

7. 낙찰자 제출서류

가. 주민등록등본 1부.(주민등록증 지참)

나.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인 경우)

다. 계약보증보험증권 또는 계약보증금(낙찰금액의 10%이상의 현금)

라.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사용인감을 사용 할 경우) 1부.

마. 입찰보증금 반환계좌 통장사본 1부

사.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 낙찰자는 관할 세무서 등에 관계법령에 의해 적법한 절차를 필하고 증빙서류를 국립소록도병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온비드”상의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 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나. 본 입찰의 자격 등 진위 여부는 계약서 작성 시 확인하며, 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다.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무효 처리됩니다.

라. 예정가격 미만이거나 입찰보증금 한도액 미만으로 입찰한 경우 또는 2인 이상이 공동 입찰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가. "온비드" 장애 및 기타사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의 공고는 "온비드"의 [공매공고-연기공고, 취소공고]게재에 의합니다.

나. "온비드" 의 장애가 아닌 입찰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업체의 장애, 시스템의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서 등이 제출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에 응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11. 물품인수 및 대금납부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그 낙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규정에 의하여 국립소록도병원에 귀속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금액을 계약체결과 동시에 전액 납부하여야 하며, 물품인수는 계약체결 이후 국립소록도병원이 지정한 날짜에 원하는 시간에 하여야 합니다.

다. 매각물품은 현 상태로 매각하며, 물품 보관 장소에서 낙찰자가 직접인수하고 물품인수에 소요되는 운반, 처리(전기선, 가스처리마감)등 모든 비용은 낙찰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라. 물품을 철거 시 건물 및 물품에 이상이 없도록 안전하게 작업하여야 하며,

그러지 아니하여 결함 및 안전사고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은 낙찰자가 집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조건, 인터넷 입찰참가자격준수규칙 등 본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현장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입찰참가자는 국립소록도병원으로 방문하여 물품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물품의 현 상태로 매각하므로 입찰자는 입찰 전에 물품의 외관상태, 고장성능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물품인도 후 발생되는 물품의 망실, 사고 등 제반사항에 대하여는 낙찰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또한 물품인수(반출)시 , 그리고 이수 후 물품의 현 상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못합니다.

라. 위 공고사항에 정하여진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국립소록도병원은 즉시 계약을 무효로 할 수 있으며 이때 납입한 매각대금을 국립소록도병원에 귀속조치 하여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결과는 온비드(http://www.onbid.c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 안내

○ 물품에 관한 세부사항 : 국립소록도병원 시설계 김상균(☎061-840-0533)

○ 전자입찰 이용안내 : 한국자산관리공사 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

- 홈페이지 (http://www.onbid.co.kr) ☎ 1588-5321

- 입찰서 제출여부 : 나의온비드>입찰관리>진행중입찰내역>입찰내역상세

- 입찰보증금 납부여부 : 나의온비드>입찰관리>진행 중 입찰내역

- 입찰결과 : 나의온비드>입찰관리>입찰결과내역

 

붙임 2022년 제2차 국립소록도병원 불용품 매각물품 목록 1부. 끝.

 

2022년 8월 일

국립소록도병원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