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병원소식

2020년 상반기 감염관리·직원안전캠페인

  • 등록자 :오은정
  • 담당부서 :운영지원팀
  • 전화번호 :061-840-0507
  • 등록일 :2020-06-02

행복을 위한 동행 보건복지부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소록도병원(원장 윤현덕) 공공보건의료사업팀에서는 5월 27일(수)~29일(금)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상반기 감염관리·직원안전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감염관리』 캠페인

코로나19로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산되면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예방법인 손 위생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글리터버그(뷰박스)를 이용하여 평소의 손씻는 습관을 확인해 더욱 꼼꼼하고 청결한 손씻기 방법 확인, 손위생 준수방법과 주사침자상 사고에 대한 돌발퀴즈를 통해 소정의 선물도 증정하였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감염질환에 가장 쉽게 노출되는 업무 중의 하나가 주사침 자상사고입니다.

이러한 직원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감염관리팀과 직원안전관리팀이 연계하여「주사침 사고 제로 캠페인」을 함께 실시하여 주사침 폐기과정 그리고, 주사침 자동처리기기 및 전용폐기물수거함 도입에 관해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감염관리 캠페인 사진

『감염관리』 캠페인

우리 병원에서 처음 실시하는 직원안전 캠페인에서는 직원의 보건유지 증진활동을 위해 건강관리서비스를 열었습니다.

혈압 및 혈당측정과 인바디기기를 통한 체성분 검사, 그리고 이러한 검사결과를 통하여 직원 개개인별 맞춤식이와 운동요법에 대해 1:1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캠페인으로 업무와 일상생활에서 갖게되는 스트레스 또는 성인병을 예방·관리하여 올바른 건강습관을 가져 직원의 건강이 곧 소록도의 건강이라는 인식을 갖는데 한발 더 앞장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혈압 및 혈당측정과 인바디기기를 통한 체성분 검사, 그리고 이러한 검사결과를 통하여 직원 개개인별 맞춤식이와 운동요법에 대해 1:1 상담하는 사진

공공보건의료사업팀에서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향 후에도 지속적인 손 위생교육으로 감염차단에 주력할 것이며 주사침자상사고 뿐만 아니라 직원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또한 인바디검사를 비교·분석, 건강검진 결과에 따른 상담을 지속 운영하여 개인별 건강관리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입니다.